팔마회

본문 바로가기


팔우산악회

팔마회

팔마회


 

● 회원구성
국립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제8회(1977년 졸업) 동기생들이 주축이 되고, 동문 및 그 가족들간에 마라톤을 좋아하는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다.

● 회원의 특성
70년대 기술입국의 거대한 꿈을 가지고 전국 각지에서 모여 3 년 간 한 솥밥을 먹은 끈끈한 정으로 이어져 있으며, 졸업 후에도 기술 관련업을 주로 하고 있어 서로의 친목을 돈독히 하고 있는바, 달리기를 하면서 체력에 자신감을 얻기 위함이 우선이다. 모든 회원들이 솔선수범으로 임하며, 특히 부인들간의 끈끈한 정으로 인하여 더욱 발전해가고 있으며, 팔마회의 근원은 동기 산악회인 팔우 산악회에서 연유되었다.

● 발기
2002년 3월 서울동아국제마라톤에 참석하여 완주한 박성규, 김병문 회원이 기폭제가 되어, 그 이전에 여러 대회에 출전을 하였던 대원들이 뭉쳐 2002년 3월 창립을 하게 되었다.

● 참가대회
서울 울트라 마라톤, 서울 동아, 춘천, MBC 대전, 경주 동아, 포항 호미곶, 마산 3.15, 거제, 진주, 고성, 창원, 장유, 울산, 국제신문, 부산일보주관 마라톤 외 다수이며, 월 1 회 이상 전국 각지의 대회에 출전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2003년 10월19일에는 춘천 국제마라톤에 20명이 출전하여 완주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 목표
회원 중 사하라 사막 마라톤 및 미국 보스톤마라톤에 출전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 훈련방법
개별적 훈련을 제외한 정기훈련으로도 매주 일요일 성지곡 수원지 일대, 구포 둑 일원, 평일 격일제로 아시아드 보조 경기장 일원, 온천천 등에서 실시하고 있다.

● 임원 및 구성원
국립부산기계공고 졸업생 및 가족들로 구성되어 있다.

● 팔마회(팔우산악회) 홈페이지
http://www.8woo.com